본문영역

Feature

패션에 휴식 문화를 입히다-도심 속에서 즐기는 ‘시티바캉스’

조회2,041 등록일2017.08.24 2017.08.24 00:00:00.000
0
친구 혹은 연인간에 밥 먹고 차 마시고 영화 보는 뻔한 레퍼토리는 이제는 좀 지루하게 느껴진다. 이런 지루한 일상의 탈출을 꿈꾼다면 오늘은 도심 속 새로운 문화 놀이터를 찾아 ‘시티바캉스’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최근 다양한 패션 브랜드는 단순한 구매 목적이 아닌 재미와 휴식을 주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며 새로운 문화를 제안하고 있다.

  


▶ 조용한 합정동 거리에 트렌디한 뉴 주얼리 샵



합정동 ‘살롱드도나’ 플래그십스토어 / ⓒ 핑크레인컴


아기자기한 카페들로 밀집된 합정동 한 골목에 붉은 벽돌과 거대한 파란 대문 등 주택을 개조한 독특한 외관의 건물 하나가 궁금증을 유발시킨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이 공간은 주얼리 브랜드 ‘도나앤디’에서 새롭게 전개하는 ‘살롱드도나’라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이곳은 3층 구조로 전 층이 ‘살롱드도나’만의 감성 공간으로 채워졌다. 단순히 주얼리를 판매하는 공간을 떠나 주얼리를 직접 만지고 만들며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 이미 온라인상에서는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떠오르고 있다. 3층은 기존 옥탑을 감각적인 디자인의 루프 탑 카페 공간으로 재탄생 시켜 살롱드도나를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에코 라이프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야외 테라스 공간은 초록 잔디가 깔려있어 커피 한잔과 함께 작은 여유를 부릴 수 있어 타 주얼리 스토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신선함을 지니고 있다.

  





▶ 청담동에 라이더를 위한 엑티브한 사이클 카페



압구정 ‘바운더리’ 카페 / ⓒ 핑크레인컴


라이더들을 위한 사이클 컬처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은 바운더리는 스포츠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에서 전개하는 문화 공간이다.

라이딩과 어반라이프 컬처가 감각적으로 융합된 이곳은 라이더를 위한 도심 속 아지트이자 자전거 문화 휴식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카페, 사이클, 컬처가 경계없이 어우러져 라이더는 물론 일반인들도 자연스럽게 자전거 문화를 접할 수 있다. 또한 사이클 웨어 및 자전거 문화의 전문 지식을 갖춘 매니저가 상주해있어 사이클 웨어의 스타일링이나 핏 컨설팅 등을 문의할 수 있다. 또 라이더들을 위한 시그니처 음료 외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바운더리를 찾는 이들에게 도심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 대구 동성로에 탄생한 아이웨어 박물관



‘아이디어 안경원’ 동성로점 플래그십스토어 / ⓒ 핑크레인컴


대구는 최근 미식과 예술, 쇼핑 등을 아우르는 복합 문화 도시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SNS에 180만 이상의 게시물이 장악될 정도로 핫하게 떠오르는 대구 동성로. 여기에 트렌드와 고객의 감성에 맞춰 주식회사 상상 아이웨어 프랜차이즈 ‘아이디어 안경원(eyedear)’이 차별화된 문화 공간을 마련하였다. 마치 아이웨어 박물관을 방불케 하는 규모에는 국내외 트렌디한 아이웨어 브랜드를 한번에 만나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정밀검사를 통해 개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층은 통 유리창 너머로 동성로의 트렌디한 거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고객들을 위한 휴게 공간으로 핸드폰 충전기와 시원한 음료, 간식거리 등을 제공하며 카페에 온 듯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특별한 시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없는 도심 속 복합 문화 공간에서 힐링도 하고 다양한 체험을 경험하며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즐겨보자.





Copyright by iStyle24

이전글, 다음글

추천

Blog 퍼가기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