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Fashion

일석삼조 원피스의 매력, 올여름 베스트 스타일5

조회9,562 등록일2020.07.27
2


박혜열의 스타일 파일 l 패션 컨설턴트로 활약 중인 박혜열이 격주로 전하는 올해의 패션 트렌드 읽기.


여름이면 더욱 사랑받는 아이템 ‘원피스’의 매력을 찾자면 우선 세 가지 커다란 장점이 떠오른다. 시원함, 단점커버, 그리고 여성만이 누릴 수 있는 멋. 일단 하나만 입으면 되니 간편하면서도 통기성이 좋아 시원하다는 점은 그 어떤 스타일링도 따라올 수 없는 부분이고, 스타일에 따라 복부나 하체의 신경 쓰이는 군살을 감쪽같이 커버해 주는 일등공신이기도 하다. 또한 사랑스러운 룩부터 시크한 분위기까지 원하는 멋을 마음껏 고를 수 있다는 아이템의 특성도 여성들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요소다. 올여름에는 주목받는 트렌드 중 하나이기도 해서, 이번 시즌 디자이너들이 선보인 원피스는 디자인도 무척 다양한 가운데 그중에서도 주류를 이루는 몇 가지 인기스타일이 시선을 모은다.

# 프릴 & 플리츠 프린트 시폰 원피스


©Ikks, ©Maison 123, ©Jigsaw


이번 시즌 유행 포인트를 모두 갖추고 있는 스타일이다. 스타일리시한 무드의 프린트, 로맨틱한 시폰 소재, 귀엽고 발랄한 프릴, 깔끔함을 돋보이게 하는 기계 주름. 쿨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더없이 매력적인 프린트 시폰 원피스는 어두운 컬러와 기하학적인 무늬일 때 더욱 감각적인 세련미를 더한다.

# 캉캉 스타일의 티어드 원피스


©Anthropologie, ©Claudie Pierlot, ©Sosandar


올여름은 캉캉 스커트처럼 러플 단을 여러 개 겹치거나 몇 개의 단을 잘게 주름잡아 층층이 이어 붙인 티어드(tiered) 디테일의 원피스가 유행이다. 허리라인부터 시작하거나 스커트 밑단에 장식해 볼륨감을 주는 것이 특징으로 밋밋하기 쉬운 루즈한 원피스의 약점을 보완함으로써 사랑스러운 매력을 살렸다.

# 벨트에 의한 다양한 멋 셔츠원피스


©Reserved, ©Sandro, ©Massimo Dutti


꾸준한 스테디셀러 셔츠원피스의 매력은 벨트를 해도 멋스럽고, 안하면 편안한 박스스타일의 캐주얼 룩으로 입을 수 있다는 유용함에 있다. 또한 제 원단 벨트를 하는 것도 좋지만 시즌에 유행하는 다른 소재의 벨트로 포인트를 주면 또 다른 분위기의 시크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도 즐거운 요소다.

# 조신한 레이디라이크 룩 랩 원피스


©Agnes b., ©Esprit, ©Ana Alcazar


고전미와 여성스러움을 겸비한 레이디라이크 룩의 유행과 함께 옷자락을 앞에서 겹쳐 여미도록 만들어진 랩 원피스(wrap one-piece)가 최근 인기다. 가볍고 시원하며 입기 편해서 여름 원피스 스타일로 제격이다. 특히 디자인의 특성 상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 브이네크라인이 목선을 길고 예뻐 보이게 한다. 

# 허리끈 조절 셔링 디테일 원피스


©Comptoir des Cotonniers, ©French Connection, ©Maje


트렌드 디테일로 이번 시즌 디자이너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허리 끈 장식은 핏 조절이 가능해 셔링 원피스의 편안함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다. 일자 실루엣의 무난한 캐주얼원피스라도 허리에 라인을 만들어줌으로써 체형 보정이 되고 차려입은 느낌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이 스타일의 큰 매력이다.

글 l 박혜열 사진 l 공식 홈페이지


Tag

원피스

Copyright by iStyle24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