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Fashion

여름을 대비하는 패피들의 선택! 더위잡는 ‘린넨’

조회2,061 등록일2020.05.26
0



1 미쏘 / 2 잇미샤 / 3 엄브로 / 4 무크,엠무크 / 5 앤아더스토리즈 

뜨거운 햇빛과 공기로 무조건적인 시원함을 찾게 되는 계절 여름이 코앞에 다가왔다. 후덥지근한 날씨 덕에 매년 여름 사랑 받는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린넨’이다. 린넨은 식물성 천연 섬유인 마에서 얻은 섬유로 땀 흡수가 빠르고 통기성이 좋아 여름 필수템으로 불린다. 하지만 린넨소재에도 단점이 있으니, 조금만 움직여도 금방 생겨버리는 구김이다. 이 때문에 린넨 100%보다는 레이온, 코튼 등 다른 소재와 혼합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혼용률이 높을수록 조금 거칠 순 있지만 더욱 시원하고 탄탄한 소재를 자랑하니 린넨 아이템을 구매할 때 꼭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린넨은 자켓, 팬츠, 원피스 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모든 형태의 옷에 적용된다. 그중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으로 SS 시즌 최고 아우터로 손꼽히는 린넨 자켓은 뜨거운 자외선과 차가운 에어컨 바람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기 때문에 활용도가 매우 높은 아이템이다. 린넨 자켓을 구매할 때에는 몸에 핏되는 제품보다 살짝 루즈한 실루엣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소재 특유의 내추럴한 무드를 살릴 수 있어 좋다.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원피스 또한 린넨과 만나면 더욱 쿨한 아이템으로 변신한다. 린넨 원피스는 디자인에 따라 캐주얼은 물론 포멀한 룩까지 커버 가능한데, 같은 옷이라도 슈즈나 액세서리 매치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니 자신의 취향에 맞게 스타일링 해볼 것을 추천한다. 여름 오피스룩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린넨 팬츠는 허리 부분이 주로 밴딩으로 처리되어 있어 착용 시 편안함을 증대시킨다. 이번 시즌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른 버뮤다팬츠도 린넨 소재로 만나볼 수 있는데, 셔츠와 스니커즈를 함께 매치하면 꾸안꾸룩으로 손색없는 패션이 완성된다.


글 l 패션웹진스냅 박지애 사진 l 공식 홈페이지


Copyright by iStyle24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