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Fashion

커피의 계절, 가을

조회7,362 등록일2008.09.18
0

가을이 오고 있다. 아침 저녁 서늘한 바람이 부는 요즘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사랑하는 이와 함께 향이 좋은 커피를 마시며 여유 있게 시간을 보내는 일이 아닐까?

 

공간의 향취를 느끼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 카페 아모카(café amokka)’와 누구나 쉽게 바리스타 못지 않는 커피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라바짜블루 구찌니(LAVAZZA BLUE guccini)’를 소개한다.

 

공간의 향취와 어우러지는 커피_ 카페 아모카

 

 

서울 시청 앞 조선일보 건물 앞에 얼마 전 새로 오픈한 카페 아모카는 독특한 공간 안에 자리잡고 있다. 아담한 잔디밭 사이로 난 길을 따라 걸은 뒤, 오래된 문을 밀고 들어가면 넓은 공간 안에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펼쳐진다. 손 때 묻은 빈티지 가구들로 둘러싸인 공간 안에서 커피를 마시는 동안 좀 더 특별한 가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시원한 느낌의 높은 천장과 오래된 나무 바닥은 이미 당신에게 고풍스런 시간 여행을 권하고 있다. 아모카는 덴마크의 유명한 커피 브랜드라고 하는데, 이곳은 한국의 첫 번째 아모카 카페다. ‘멈출 수 없는이란 뜻을 가진 카페의 이름처럼, 단골이 되기 위한 조건들은 곳곳에서 발견된다.

 

자리마다 여러 종류의 의자가 놓여있어, 취향대로 골라 앉을 수 있는 것도 이곳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그룹 모임의 대화를 위한 다인용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어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메뉴는 다양하다. 아모카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커피들을 비롯해서 직접 만든 잼과 함께 나오는 촉촉한 스콘과 케?, 한 끼 식사로도 손색 없는 샌드위치와 와플, 데이트의 낭만을 더해줄 와인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 고민할 필요가 없다. 무선인터넷도 가능하며, 넓은 테라스에서는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광화문 조선일보 건물 맞은편 씨스퀘어 1. 02-723-8882. 12부터 10까지 영업

 

내가 직접 만드는 커피_ 라바짜블루 구찌니

 

 

때론 인테리어가 멋진 카페보다 집에서 편하게 가족들과 맛있는 커피가 즐기고 싶다면 라바짜블루 구찌니를 추천한다. 세계적인 바리스타 못지 않은 커피를 단 한번의 동작으로 만들 수 있으니 말이다.

 

라바짜블루 구찌니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커피를 만든다. ‘캡슐에 담긴 커피가 그 비밀인데, 커피원두가 담긴 캡슐을 홀더에 끼우고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금새 에스프레소가 완성된다. 커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원두의 신선함이다. 진공 상태의 캡슐은 자체로 원두와 필터의 기능을 수행하고, 추출했을 때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만들어준다.

 

에스프레소의 신선도는 크레마(커피 표면에 생기는 거품층)를 보고 판단할 수 있는데, 황금색의 쫀득한 크레마는 라바짜블루의 신선도를 증명해준다. 캡슐의 재질 또한 친환경 플라스틱을 적용하여 환경 보호에 앞장선다. 계속된 기술 개발로 유통기간이 18개월로 늘어나 보관상의 문제도 말끔히 해결했다.

 

 

기계의 세척 역시 캡슐을 끼우는 홀더를 헹궈주는 것 만으로 간단히 끝나니 관리의 번거로움 때문에 에스프레소 머신 사용을 꺼려했던 이들에게도 반가운 얘기다. 그 편리함 덕분에 가정 보다 오피스에서 더 사랑 받을 것 같다. 라바짜 블루라면 직장 상사의 커피 심부름도 흔쾌히 할 수 있지 않을까?

 

세계 1위의 커피 로스팅 기업 라바짜의 철학은 이렇게 사용자의 편리함까지 고려하는 세심함을 보여준다. 압구정역 CGV 근처의 라바짜블루 카페에 가면 라바짜블루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여기서는 캡슐로 만든 커피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이 곁들여진 커피 칵테일도 즐길 수 있다. 집안이나 사무실의 분위기를 바꿔줄 테이블 웨어도 함께 판매한다.

 

홈페이지 www.lavazzablue.co.kr

 

 

아이스타일24 패션에디터 안성은

Copyright by iStyle24

이전글, 다음글

추천

Blog 퍼가기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 curina12342013-05-07 오전 4:28:01

    잘보구가요^^

  • hjbl35842012-10-02 오전 5:46:55

    잘보고가요

  • pearl04222011-06-18 오후 8:50:06

    잘보고 갑니다

  • qksksk55552011-04-20 오후 2:50:29

    잘보고갑니다

  • qksksk55552011-04-14 오후 1:32:06

    잘보고 갑니다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