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Fashion

침체된 업계에 봄바람…아웃도어 SS시즌 첫 발

조회2,423 등록일2020.03.18
0


- 애슬레저 강세 트렌드에 아웃도어 브랜드들 앞다퉈 소비자 일상 속에 녹아 든 애슬레저룩 선봬
- 보는 것 만으로도 밝고 화사한 봄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컨셉의 화보로 얼어붙은 소비자 공략



네파 20 SS화보컷



이미지2_아웃도어 브랜드 20 SS화보컷 네파, 아이더, 컬럼비아, K2 (왼쪽부터)

춘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개구리도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도 지나고 만연한 봄의 시작을알리는 춘분이 다가왔지만 최근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는 물론 아직 가시지 않은 추운 날씨 때문에 몸도 마음도 봄을 맞이하지 못하고 있다. 예년에 비해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간절기용 바람막이 재킷, 가벼운 아우터 등 따뜻해지는 계절을 맞아 밖으로 나가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봄철 대비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는 아웃도어 업계는 슬슬 봄 시즌 공략에 시동을 걸고 있다. 보기만해도 가볍고 봄의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SS시즌 화보들을 저마다 공개하며 침체된 시장에 봄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올 SS 시즌 대표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화보를 살펴보면 애슬레저룩의 강세로 볼 수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가볍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으면서도 아웃도어 브랜드만의 기술적 장점들을 갖춘 제품들이 속속들이 출시되었다. 또한 특정 상황에서만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TPO에 맞춰 풀세트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효율성을 높이는 것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되었으며, SS 시즌에 맞춰 트렌디한 컬러와 핏까지 갖춰 소비자들의 꽁꽁 얼어 붙은 소비 심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리브 액츄얼리(LIVE Actually)라는 테마 아래 라이브하고 생동감 있는 기운이 물씬 풍기는 화보를 공개했다. 네파의 전속 모델로 7년째 활동하고 있는 전지현은 이번 화보를 통해 마치 실제 자신의 데일리 룩과 평소 삶을 보여주듯 트렌디한 여성의 라이프스타일 속 다양한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네파는 아우터부터 레깅스, 바람막이 자켓, 티셔츠까지 라이프스타일 감성으로 풀어낸 어반 아웃도어룩을 풀세트로 선보였다. 시크하면서도 편안한 바람막이를 활용한 룩부터 도심을 떠나 캠핑을 즐기는 순간에도 스타일리시함을 잃지 않도록 액티브한 쇼츠와 긴 기장의 아우터를 매칭한 룩. 그리고 청바지와 같은 깔끔한 느낌을 주지만 편안함을 극대화한 레깅스와 상큼한 컬러의 티셔츠를 코디한 룩까지 소비자들이 자신의 일상 속에서 원하는 대로, 편한대로 스타일리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봄여름 룩의 정석을 모두 담아냈다. 
올해 SS시즌 네파는 트렌디한 오프화이트, 코랄 등의 컬러를 전면으로 내세우고 움직임에 용이하도록 모션에 포커스를 맞춘 바람막이, 여성들이 평소 착용할 때 불편했던 점들을 개선한 다양한 스타일의 레깅스, 체형 커버는 물론 페미닌하고 세련된 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긴 기장의 아우터까지 소비자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파악해 그에 걸맞는 제품들을 출시했다.
네파 마케팅본부 정동혁 전무는 “네파의 이번 시즌 컬렉션은 실제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면밀히 들여다본 뒤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면서 동시에 스타일리시하고 트렌디함을 잃지 않을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들로 구성됐다” 며 “모두가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이 상황이 나아져 전반적으로 무거운 사회 분위기가 풀리고 모두 빠른 시일 내에 포근한 봄을 맞이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아이더는 전속모델인 배우 박보검과 함께한 SS화보를 공개했다. 올 시즌 트렌드 색상인 클래식 블루를 활용한 청량한 배경과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다크 그레이 배경을 바탕으로 정통 아웃도어 스타일부터 트렌디한 애슬레저 스타일까지 다채로운 모습을 담았다. 이번 시즌 아이더는 방수·방풍·냉감 등 기존 아웃도어 기술력에 일상에서 착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을 접목한 패션 트렌드를 담은 신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제니엄 애슬레틱(Xenium Athletic) 라인’을 새롭게 추가해 애슬레저 상품군을 강화했다.
컬럼비아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도시와 아웃도어를 넘나들며 일상의 즐거움과 특별한 모험을 동시에 경험하는 모습을 담은 남주혁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남주혁은 컬럼비아 2020 봄 시즌 메인 제품인 아웃도어 스니커즈 시프트(SH/FT) 컬렉션과 멀티 스포츠 슈즈 비테스, 포인트 파크™ 윈드브레이커, 2020년 버전 OK 재킷 오카나 림 돔™ II 자켓을 남주혁만의 스타일리시한 감성으로 연출했다.
K2는 수지와 함께한 2020 봄, 여름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K2는 와일드 블로썸과 쿨 선샤인 2가지 테마로 진행된 이번 화보를 통해 화사한 봄과 어울리는 밝고 경쾌한 아웃도어 룩을 선보였다. 화보 속 수지는 백두대간에서 자라나는 야생화에서 영감을 받은 플라워 패턴의 바람막이 자켓과 슬림하고 신축성이 뛰어난 하이킹타이즈를 코디해 스타일리시한 봄 하이킹룩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모노톤의 색상과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자켓을 청바지와 함께 코디한 모던한 라이프스타일룩도 공개했다.
전속모델 윤계상과 함께한 마운티아의 SS시즌 화보는 플랜팅(조경 활동), 캠핑과 바캉스 등 봄, 여름 시즌의 대표적 아웃도어 씬 속에서 쉼과 여유의 시간을 만끽하는 모습을 담았다. 마운티아는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 모두를 아우르는 자연 친화적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췄으며, 마운티아만의 기술력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글 l 패션웹진스냅 박지애 사진 l 공식 홈페이지


Copyright by iStyle24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 macmaca2020-03-19 오전 12:36:39

    한자,명절등이 수천년 체화되어 現存.

  • macmaca2020-03-19 오전 12:36:11

    유교문화 24절기 춘분. 2020년 3월 20일(음력 2월 26일)은 춘분(春分)임. 보통 낮과 밤의 길이가 거의 같은 날로 언급되는 날입니다. blog.daum.net/macmaca/2928 한국인은 행정법상 모두 유교도.주민등록에 조선성명인 한문성씨,본관 의무등록. 동아시아 유교국가(중국,한국,베트남,몽고. 신생국가 대만,싱가포르)에는 하느님(天),계절신,산천신,조상신,공맹숭배,한문성씨.본관, 한자,삼강오륜,인의예지신,충효,관혼상제,한자,명절등이 수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