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Fashion

유행패션 체크, 봄 재킷 스타일별 코디 꿀팁

조회9,084 등록일2020.03.11
0


봄을 재촉하는 빗방울에 살짝 부풀기 시작한 꽃봉오리가 조금씩 형태를 갖추는 모습이다. 이제 곧 꽃샘추위가 물러가고, 간단히 재킷 정도 걸치고 다닐 만한 날씨가 머지않았음을 예고하는 것이리라. 간절기가 되면 하루속히 겨우내 입었던 외투를 벗어버리고 싶다는 조바심이 생긴다. 산뜻한 봄 패션으로 갈아입고 나면 어쩐지 몸도 마음도 가벼워질 것만 같은 기분이랄까. 2020년 봄여름에는 클래식 룩이 트렌드로 떠오를 전망인 만큼 봄맞이 패션을 준비하면서 재킷 아이템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사실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데는 재킷만한 아이템도 없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재킷과의 코디 팁, 이번 시즌 어떤 스타일이 유행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 + 빈티지 데님



©Redemption, ©Celine, ©Saint Laurent

앞판 좌우를 넓게 겹쳐 두 줄의 단추 또는 스냅으로 여미는 스타일의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Double-breasted Jacket)은 깔끔한 분위기의 댄디룩을 좋아하는 남성들이 즐겨 입는 아이템이다. 도회적인 이미지가 돋보이는 이 더블재킷은 이번 시즌 여성복에 있어서도 디자이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스타일링으로는 빈티지 데님과 매치하는 코디네이션이 주목된다. 


# 롱 앤 슬림 재킷 + 와이드팬츠 슈트



©The Row, ©Victoria Beckham, ©Cédric Charlier

올봄 다양한 슈트 패션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유난히 길쭉하고 편안해 보이는 룩이 있다.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길이의 베이식한 롱 앤 슬림(Long & Slim) 재킷을 여유 있는 폭의 트라우저 팬츠와 함께 매치하는 슈트 스타일로 정장으로도, 캐주얼 룩으로도, 연출 가능한 패션이다. 자칫 펑퍼짐해 보일 것 같은 조합이지만 색상의 통일감과 핏의 단순함이 주는 효과로 인해 오히려 세련된 멋이 느껴진다.


# 심플 싱글 재킷 + 미디스커트



©Theory, ©Altuzarra, ©Helmut Lang

심플한 디자인의 싱글 버튼 재킷은 기본 아이템이기 때문에 정장 스타일로 입는 것보다는 여성스러운 요소를 가미하는 스타일링이 보다 소프트하면서도 감각적인 인상을 준다. 몸매의 곡선을 살려 재단된 핏의 재킷을 최근 상승세에 올라있는 무릎길이의 스커트와 매치하는 코디네이션이 엣지있어 보인다. 올봄 눈여겨볼 스커트로는 슬릿이 들어간 디자인과 살랑거리는 플리츠스커트를 꼽을 수 있겠다.


# 숏 재킷 + 개더 & 퍼프 스커트



©Tory Burch, ©Chanel, ©Dries Van Noten

길게는 골반길이에서 짧게는 배꼽길이의 숏 재킷도 2020 S/S 시즌을 위한 런웨이에서 시선을 모은 아이템이다. 상체가 짧은 만큼 하체가 길어 보이도록 비율을 살린 롱 팬츠와의 스타일링이 기본이지만, 이번 시즌 유행 포인트인 퍼프 스타일의 스커트를 매치하면 또 다른 멋이 살아난다. 주름을 잡아 불룩해진 실루엣의 스커트가 발랄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 감각적인 패션센스를 뽐낼 수 있는 방법이다.


글 l 박혜열 사진 l 공식 홈페이지

 

 

Copyright by iStyle24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