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Fashion

멋부리기 좋은 계절, 올가을·겨울 유행스타일은?

조회4,516 등록일2019.10.14
0



기온은 내려가는 대신 입을 옷의 종류가 늘어나는 가을·겨울 시즌은 멋부리기 좋은 계절이다. 특히 계절이 바뀌는 시기가 오면 새로운 옷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일상에도 뭔가 변화가 찾아오는 기분마저 든다. 지난 가을과 겨울에 입었던 옷들을 꺼내고 신상품 쇼핑리스트를 정리하며 이번 시즌 유행 스타일을 체크해보는 작업 또한 즐거운 요맘때다. 유행이란 돌고 도는 것이어서 지난해 처박아두었던 아이템이 갑자기 좋아 보이기도 하고 전혀 다른 방법의 스타일링에 마음이 동하기도 하는 법이니 옷장정리는 차분하게 임하는 것이 후회가 없다. 올가을·겨울의 유행스타일은 유난히 다채로운 경향을 보이고 있어서 개성과 취향에 따라 맘껏 자신을 표현하기 좋은 시즌이다. 2019/2020 F/W 컬렉션을 참고하자면, 데일리로 활용할 수 있으면서도 멋스러운 다섯 가지 스타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 리프레쉬 프레피(Preppy) 스타일


©Thom Browne, ©Gucci, ©Etro

백 투 더 스쿨 스타일은 늘 마음을 설레게 한다. 하지만 평소에는 용기가 나지 않는 스타일이기도 한데, 올가을 트렌드로 화려하게 급부상했다. 당당하게 프레피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시즌이다. 셔츠와 브이넥 스웨터, 아이비리그 스타일의 재킷과 스트라이프 니트, 짧은 플리츠스커트와 스트레이트팬츠, 넥타이와 리본 등 깔끔한 스쿨룩의 묘미로 인해 마치 학생시절로 되돌아간 듯 기분이 리프레쉬되는 듯하다.


# 유니크 뉴 밀리터리(Military) 스타일


©Stella McCartney, ©Miu Miu, ©Tom Ford

군복에서 영감을 얻은 밀리터리룩이 이번 시즌 그린 컬러의 유행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재해석되었다. 올리브그린의 시크한 분위기와 더불어 카모플라쥬 패턴은 그 자체만으로도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휘하는데, 반면에 디자인은 소프트하고 유니크하게 표현되어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뉴 밀리터리 스타일의 특징이다. 니트나 은은한 광택이 도는 소재 등도 스타일을 멋스럽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다.


# 앤드로지너스(Androgynous) 수트 스타일


©Emporio Armani, ©Celine, ©The Row

남성과 여성의 경계를 허물고 기존의 성 개념을 초월한 스타일을 뜻하는 앤드로지너스룩이 메가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테일러드슈트와 재킷, 정장 핏의 낙낙한 팬츠, 드레스셔츠 등 남성복에서 주로 볼 수 있던 실루엣이 반영된 제품들이 여성복에 있어서도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스타일은 딱딱하더라도 컬러나 소재의 선택에 따라 부드러운 이미지가 가미되므로 그야말로 중성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 럭셔리 뉴트로(New-tro) 체크 스타일


©Oscar de la Renta, ©Victoria Beckham, ©Chanel

체크패턴은 매년 사랑받는 스테디 아이템으로 이번 시즌에도 어김없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예년보다 럭셔리한 분위기가 강해진 경향을 보인다. 뉴트로 트렌드의 영향으로 시크한 멋의 하운드투스나 강렬한 타탄체크, 차분한 글렌 체크 등 다양한 클래식 체크패턴이 풍성하게 런웨이를 수놓았다. 잔잔한 패턴에서 대담한 패턴까지 체크패턴의 다채로운 매력은 감각적이고 세련된 패션의 세계로 안내한다.


# 부르주아(Bourgeois) 미니멀 스타일


©Emilia Wickstead, ©Jil Sander, ©Valentino

올가을·겨울 패션은 과거의 부르주아 스타일에서 발전된 부유하고 우아해 보이는 스타일이 돋보인다. 색과 디자인 요소를 최소화한 뉴 미니멀리즘도 부상하는 중으로, 여유로운 핏의 세련된 절제미와 함께 고상하면서도 편안한 스타일을 선사하는 룩이다. 심플하기 때문에 풍성한 느낌을 주는 실루엣도 고급스러워 보이며, 단추마저 보이지 않을 만큼 극도로 미니멀한 디자인일수록 소재의 선택이 더욱 중요하다.






Copyright by iStyle24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