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Fashion

‘일명, 양털재킷?’ 패션업계, 가볍고 따뜻한 플리스 재킷 인기

조회10,885 등록일2018.10.02
3



좌측부터 밀레 ‘레토 재킷’, 코오롱스포츠 ‘키퍼롱 리버시블’, 휠라 ‘크레마 보아재킷’, 유니클로 ‘플러피얀 후리스 풀짚재킷’ 착용 화보

최근 기온이 뚝 떨어지며 선선한 바람이 불자 보온 의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작년까지는 경량 다운이 직장인들의 유니폼으로 불리며 인기 품목으로 손 꼽혔다면, 올해는 탁월한 보온성에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플리스 재킷이 다수 출시되며 패딩의 인기를 위협하고 있다. ‘플리스’(Fleece)는 폴리에스테르 원단에 양털처럼 부드러운 파일(pile)이 일어나도록 만든 보온 원단으로, 가볍고 따뜻한데다 물기에 잘 젖지 않으며 젖어도 신속하게 마르는 특성이 있다. 보풀이 잘 생기지 않고 습기에 취약한 천연 보온소재보다 관리하기에도 용이해 누구나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밀레 의류기획부 나정수 차장은 “대부분의 보온 소재가 수분에 취약하지만 플리스는 습기에도 강하고 세탁도 용이해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는 만큼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이 넓을 뿐만 아니라 다른 아우터와 함께 착용하면 날이 쌀쌀한 지금부터 다가올 더 큰 추위에도 대비할 수 있어 주목할 만하다.”라고 전했다.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가볍고 따뜻한 ‘레토 재킷’을 출시했다. 레토 재킷은 보온 원단 보아 플리스(Boa Fleece)를 사용해 양털처럼 부드러운 감촉을 가진데다 매우 가볍고 따뜻한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울 소재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탁월한 보온성 덕에 간절기엔 단독으로 입거나 겨울철 외투 속에 받쳐입는 미드레이어 재킷으로 연출할 수 있다. 아울러 보풀이 잘 생기지도 않고 세탁도 용이해 사무실 등에서 편하게 착용하는 워크 웨어(Work Wear) 룩으로 활용하기에도 제격이다. 베이지, 네이비 등 단색에 복잡한 절개선이나 디자인 요소를 줄인 세련된 디자인이 채택돼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소매와 허릿단에는 시보리 처리를 해 활동성을 높였고 가슴 부위에 포켓이 달려 있어 교통카드 등 자주 사용하는 작은 물건을 수납하기에도 좋다. 소비자 가격은 15만 9천원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시즌 전형적인 아웃도어 소재인 플리스를 아우터, 원피스 등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인다. 그 중 대표 상품인 ‘키퍼롱 리버서블’은 안감에 플리스 원단을 적용해 취향에 따라 뒤집어 착용할 수 있는 투웨이 재킷이다. 겉감에는 얇고 부드러운 나일론 경량 우븐 소재를 사용했으며, 안감에는 보아 플리스에 3M 신슐레이트 기능성 충전재를 더해 가벼운 중량감과 우수한 보온효과를 갖췄다. 이외에도 넥 라인과 소매 부분에 립 조직을 적용시켜 보온성을 한층 강화했고 안감에 아웃포켓을 달아 작은 물건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다. 블랙, 카멜, 카키 등 3가지 색상으로 구성했으며 소비자 가격은 35만원이다.

휠라는 로고 포인트를 더한 ‘크레마 보아재킷’을 출시했다. 따뜻하고 포근한 촉감의 보아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이 매우 뛰어나며, 등판에 로고를 포인트로 준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부 포켓과 가슴 부위의 포켓에 모두 지퍼가 달려 있어 소지품이 흐를 염려를 덜었다. 라이트 베이지, 블랙, 핑크, 네이비, 멜란지 총 5가지 컬러로 출시됐고 소비자 가격은 6만 9천원이다.

뉴발란스가 출시한 ‘UNI 윈터트랙 폴라텍 플리스 재킷’은 한겨울에도 보온성을 유지해 겨울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방풍, 방수, 투습, 단열, 경량 등의 기능이 적용된 폴라텍 사의 윈드 프로(WIND PRO) 원단을 사용해 모든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가을철 얇은 옷 위에 간단히 걸치는 아웃웨어로 착용하기 좋으며 겨울엔 가디건 대용으로 아우터 안에 레이어드할 수 있다. 소비자 가격은 19만 9천원이다.

유니클로 ‘플러피얀 후리스 풀짚재킷’은 부드럽고 따뜻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플리스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다. 어깨 주위의 패턴을 개선해 더욱 편안한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했으며, 기본 플리스 재킷에 비해 긴 장모를 사용하고 넥 라인과 손목 부분의 파이핑 처리를 통해 보온성을 한층 강화시켰다.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해 야외활동 시 스타일리쉬하게 착용 가능하다. 화이트, 블랙, 그레이, 블루, 베이지 등 12가지 색상으로 구성했으며 소비자 가격은 2만 9천 9백원이다.

Copyright by iStyle24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