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Fashion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위한 2018 F/W 유행컬러 체크

조회5,882 등록일2018.09.27
6


높고 푸른 하늘과 선선한 바람이 훌쩍 다가온 가을날의 정취를 느끼게 한다. 순식간에 바뀌어버린 계절을 맞이하면서 옷장 점검과 함께 유행컬러를 확인해보자. 올해 가을 겨울 시즌의 컬러 트렌드로는 우선 대담한 색감이 눈에 띈다. 글로벌 색채연구소 팬톤이 2018년 F/W 컬렉션을 통해 제안한 색상도 절반 이상이 강렬한 원색에 해당한다. 다수의 디자이너들은 비비드한 컬러와 현란한 패턴 의상으로 런웨이를 화사하게 밝혔다. 핑크, 레드, 오렌지, 옐로, 그린, 블루, 퍼플 등 그야말로 무지개빛 원색의 컬러들이 총출동한 올해의 패션은 기존의 어두운 톤에서 벗어나 생기 넘치는 에너지를 선사할 전망이다. 다양한 컬러가 등장한 만큼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위해서는 색상 조합이야말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 이번 시즌의 컬러 콤비네이션은 어떤 경향을 보이고 있는지 컬렉션을 참고해 보자.


# 차분한 가을 옐로 & 브라운


©Valentino, ©R13, ©Les Copains

밝은 명도의 상큼한 레몬 컬러에서부터 형광빛 옐로, 계란노른자 같은 노랑, 톤다운 된 황금빛의 실론 옐로까지 다채로운 톤의 노란색에 주목해야할 시즌이다. 옐로 컬러를 가장 가을다운 분위기로 만들어주는 컬러라면 가을 고유의 색감을 담은 베이지와 브라운을 아우르는 갈색 그룹을 꼽을 수 있겠다. 여성스러우면서도 포근하고 따스한 감각을 전하는 옐로 터치와 함께 차분한 가을을 만끽해보도록 하자.


# 판타스틱 무드 블루 & 네이비


©Dries Van Noten, ©Boss, ©Prabal Gurung

엣지있는 컬러 블루는 모던하고 시크한 네이비 컬러와 함께 매치하면 신비로운 분위기가 살아나면서 트렌디하고 개성을 살려주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편안하고 감성적이며 동시에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네이비 색상에 대한 선호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누구한테다 잘 어울리는 친근함과 캐주얼한 분위기를 담은 네이비와 블루의 조화를 통해 판타스틱한 무드가 펼쳐진다.


# 발랄 감성 레드 & 핑크


©Oscar De La Renta, ©Lanvin, ©Creatures Of Comfort

레드컬러의 유행은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선명한 빨간색을 중심으로 산뜻한 오렌지 컬러부터 웜톤의 버건디까지 매혹적인 레드컬러는 발랄한 감성을 연출할 뿐만 아니라 얼굴을 더욱 환하게 잡아주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강렬한 레드는 소소한 포인트로만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시즌에는 과감하게 입는 편이 트렌디하다. 특히 떠오르는 컬러인 핑크색을 매치하면 패션에 특별함을 더할 수 있다. 


# 럭셔리 시크 블랙 & 실버그레이


©Filippa K, ©Akris, ©Masha Ma

블랙 컬러를 빼놓고 패션을 이야기할 수는 없으리라. 일상적으로 입게 되는 베이직 컬러 블랙을 더욱 시크하고 럭셔리한 분위기로 만드는 이번 시즌 키포인트 컬러는 실버그레이다. 화이트 & 블랙이라는 공식의 진부함을 깨는 밝은 그레이의 신선하고 부드러운 감성이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심플하고 안정감 있는 룩을 좋아한다면 필수 컬러 코디네이션이라 하겠다.


# 산뜻 화려한 원색의 향연


©Kenzo, ©Balenciaga, ©Marni

쓸쓸하고 어두운 가을 겨울 시즌의 풍경이 올해는 조금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화려한 무늬들이 강세를 보인 가운데 비비드한 색상을 마구 뒤섞어 입어도 멋스러워 보이는 런웨이였기에 2018 FW 트렌드를 꼽으면서 원색을 이용한 스타일링을 빼놓을 수는 없을 것이다. 특별한 날의 룩을 위해서라면 조금은 용기를 내어보는 것도 기분전환이 되지 않겠는가. 용기 있는 자여, 그대의 이름은 패셔니스타다.


Copyright by iStyle24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