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Fashion

겨울 필수 아이템 돌려입기, 스마트 코디팁

조회2,515 등록일2017.11.28
0

한 가지 의상을 다르게 코디하는 ‘돌려입기’는 경제적으로 넉넉지 않은 경우 유용한 코디팁이기도 하지만 멋을 아는 사람일수록 좋아하는 스타일링 방법이기도 하다, 옷의 가짓수만 많다고 패셔니스타가 되는 건 아니기 때문이다. 과하게 치장할 필요 없이 매치하는 방법에 따라 비싸지 않은 아이템들로도 충분히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국내외 셀러브리티들도 즐겨 선보이는 돌려입기를 활용함으로써 데일리룩 고민도 해결이다. 오늘은 뭘 입을지 옷장 앞에서 서성이고 있다면, 일단 올겨울 잇 아이템 하나를 맨 앞에 걸어두고 매치할 아이템들을 골라보자. 유행에 뒤떨어지지 않으면서 경제적이기도 한 이런 스마트 스타일링을 위해서는 겨울은 물론 환절기까지도 커버할 수 있는 필수 만능 아이템들을 몇 가지 구비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




▶ 사랑스러운 매력, 프릴 블라우스


©Sandro


여성스러운 매력을 배가시키는 디테일인 프릴이나 러플 장식의 유행이 이어지면서 블라우스나 원피스는 물론 스커트나 니트까지도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그래도 가장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은 역시 프릴 블라우스다. 네크라인에 프릴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화이트 블라우스는 목을 감싸는 보온효과도 있어 터틀넥의 답답함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겐 대체할 수 있는 훌륭한 아이템이기도 하다.






▶ 베이식 코디아이템, 셔츠블라우스


©Claudie Pierlot


깔끔한 셔츠블라우스는 어떤 스타일과도 매치되면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기본 중의 기본 아이템이다. 간절기 시즌에는 재킷이나 카디건과 함께 하는 가벼운 차림으로 유용하며, 겨울에는 두툼한 스웨터 안에 매치함으로써 단정한 인상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이번 시즌에는 여성스러운 디테일이 유행인 만큼 셔츠칼라에 포인트를 준 귀여운 스타일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다.






▶ 시크함의 지존, 터틀넥 니트 탑


©Comptoir des Cotonniers


날씨가 추워질수록 두꺼운 옷을 찾게 되지만 가장 효과적인 보온 방법은 얇은 옷을 겹쳐 입는 것. 특히 목으로 들어오는 바람을 막아주는 터틀넥 니트는 겨울 필수품 제1호라 해도 좋을 것이다. 가볍고 보온성이 좋은 니트 탑을 도톰한 스웨터나 원피스의 이너웨어로 레이어드하는 스타일링으로 목도리를 따로 착용하지 않아도 추위를 막을 수 있다. 게다가 시크한 룩을 만들어내는 최상의 아이템이기도 하다.







▶ 트렌디한 포근함, 오버사이즈 터틀넥 니트


©Zara


올겨울 오버사이즈의 터틀넥 니트는 따뜻하면서도 트렌디한 패션을 완성하는 아이템이다. 상체부분은 보온성을 강화하고, 하체에 포인트를 주는 센스 있는 스타일링에도 적합하다. 또한 터틀넥의 롱 스웨터는 체크 패턴 미디스커트를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겨울 패션을 연출하거나, 데님이나 스키니 팬츠와 함께 모던한 감각을 표현하기에도 좋다. 싫증나지 않는 따뜻함으로 이번 겨울은 문제없을 듯하다. 





Copyright by iStyle24

이전글, 다음글

추천

Blog 퍼가기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