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Fashion

가을 필수 아이템 ‘재킷’ 트렌드 & 스타일링

조회2,495 등록일2017.10.10
1

간절기 패션의 좋은 점은 겉옷 하나로 스타일에 얼마든지 변화를 줄 수 있다는 것.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스타일 센스를 발휘하기 안성맞춤인 이 계절을 반길 수밖에 없다. 정장은 물론 캐주얼룩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재킷은 디자인이나 매치하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진팬츠나 트라우저, 스커트, 원피스까지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울리는데다가 아직 더울 때는 반팔 여름옷차림에 걸쳐도 좋고 약간 쌀쌀한 날씨엔 니트 아이템과 함께 입으면 멋은 물론 보온 효과도 얻을 수 있으므로 늘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그만큼 종류도 많고 스타일, 색상, 소재도 가지각색인 재킷을 감각적으로 소화하기 위해서는 시즌 트렌드 또한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올가을 패션계에서 주목한 재킷 디자인은 어떤 것들일지 스타일링을 통해 알아보기로 하자.





▶ 블랙 컬러 베이식 블레이저


©Ines de la Fressange, ©Abercrombie & Fitch, ©Veronica Beard


단품 재킷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조화를 이루는 블레이저는 패션 스타일링에 있어 기본 아이템이다. 남성과 여성의 패션 경계가 사라지면서 블레이저는 페미닌과 매니시 감각의 균형을 훌륭하게 맞추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욱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다. 특히 시크한 이미지로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돋보이게 하는 블랙 컬러의 재킷은 포멀과 캐주얼을 넘나들며 데일리룩으로도 연출할 수 있어 활용만점이다. 







▶ 클래식 빈티지 체크 재킷


©Pull & Bear, ©Sandro, ©Maje


이번 시즌 가장 주목받는 트렌드인 체크 패턴은 재킷 소재로도 크게 부상했다. 이번 시즌 키 스타일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활발하게 출시되고 있는 체크 아이템은 종류도 팬츠 슈트부터 더블브레스트 블레이저, 오버사이즈 싱글재킷까지 무척 다양해졌다. 체크 패턴의 블레이저는 밋밋할 수 있는 코디에 포인트를 주기 좋은데다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무드로 인해 스타일리시한 감각이 배가되는 효과가 있다.








▶ 팔색조 매력 레더 재킷


©Zara, ©Sandro, ©Claudie Pierlot


레더 재킷은 멋스러운 분위기로 인해 시즌마다 빠지지 않고 등장하며 세계 모든 패션피플의 간절기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가죽이라는 소재 자체가 고유한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이 유행에 크게 좌우되지 않는다는 점도 매력적인 요소다.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블랙 레더 재킷은 핏과 스타일링에 따라 모던한 룩에서부터 로맨틱한 분위기까지 스타일 지수를 한껏 높여준다.








▶ 젊은 감성 데님 재킷


©Anthropologie, ©Banana Republic, ©Topshop


청춘을 상징하는 패션 아이템 데님 재킷이 이제는 폭넓게 수용되고 있다. 컬러도 청재킷만이 아니라 다양한 색상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길이 또한 다양해졌다. 이번 시즌에는 밀리터리 트렌드의 영향으로 카키 컬러와 카모플라쥬 패턴이 강세를 보이는데, 블라우스나 스커트 같은 여성스러운 스타일이나 포멀한 느낌의 아이템들과 함께 매치하면 와일드한 이미지를 보다 부드럽고 한층 모던하게 만들어 준다.








▶ 스포티 캐주얼 블루종


©Claudie Pierlot, ©Free People, ©Sandro


보머 재킷, 스타디움 재킷, 스카잔 까지 아우르는 짧은 점퍼 스타일의 블루종은 편안한 착용감에 활동성 역시 탁월해 나이와 성별을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스포티한 이미지가 최근 부각되고 있는 스포츠 인스피레이션과도 맞아 떨어져 트렌디한 패션 감각을 뽐내기에도 좋다.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의 룩은 물론이고 고급스러운 소재를 선택하면 세련된 세미 정장 느낌도 낼 수 있다.





Copyright by iStyle24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