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Fashion

‘백트맨’ 위한 패션팁… 코트와 찰떡궁합인 백팩 추천!

조회13,383 등록일2016.11.25
0

- 본격 겨울철, 코트에 백팩을 멘 남성 일명 ‘백트맨’이 증가하는 중

본격적인 겨울 날씨에 접어들며 두툼한 코트에 백팩을 메고 거리를 오가는 일명 ‘백트맨’(Backpack+Coat)들이 늘어나고 있다. 온갖 잡동사니를 소화하는 넉넉한 수납력은 물론 양 손을 자유롭게 해주는 편리함까지 갖춘 백팩은 옷차림이 무거워지고 몸이 움츠러드는 겨울철 더욱 사랑 받는다. 특히 코트를 교복처럼 입는 남성 직장인이라면 잘 고른 백팩이 포인트를 살리는 패션 아이템 역할도 톡톡히 해낼 수 있음을 기억하자. 올 겨울 댄디한 백트맨이 되고 싶은 남성들을 위한 다양한 백팩을 한데 모아봤다. 



■ 미팅, 외근 잦은 직장인이라면? 비즈니스 매너 만점인 백팩들

많은 회사들의 복장 규제가 완화되고 브리프케이스 대신 실용적인 백팩을 선택하는 직장인 남성들이 늘어났지만 비즈니스 매너에 맞는 옷차림은 여전히 중요하다. 특히 겨울철에는 정장 위에 걸치는 단정한 싱글 코트나 더블 코트에 매치할 백팩을 고를 때 실용성만큼이나 디자인을 두고 고민하는 남성들이 많다. 이들을 위해 비즈니스룩에 고민없이 매치할 수 있는 백팩들을 소개한다. 


(왼쪽부터) ⓒ 그레고리 ‘보더 35(BORDER 35)’, ⓒ 쌤소나이트 레드 ‘아티커스(ATICUS)’, ⓒ 그레고리 ‘어쎈드 쓰리웨이(ASCEND 3WAY)’

그레고리의 스테디셀러 ‘보더 35’는 군더더기 없는 매끈한 디자인으로 세미 정장 등 오피스룩에 부담없이 메기 좋은 백팩이다. 카키 컬러의 경우 베이직한 블랙이나 그레이 코트와 함께 매치하면 댄디하면서도 패셔너블한 비즈니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버터플라이 오프닝 디자인을 적용해 복잡한 가방 내부를 한눈에 살필 수 있으며, 그레고리만의 입체형 어깨 벨트 기술을 적용해 장시간 메고 있어도 가볍고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3가지 배색의 가죽 키링과 상단 플랩의 스티치 디테일이 돋보이는 쌤소나이트 레드의 ‘아티커스’는 심플한 비즈니스룩에 과하지 않게 포인트를 살릴 수 있는 백팩이다. 베이직한 컬러 및 디자인으로 정갈한 비즈니스 캐주얼에 잘 어울리는 것은 물론, 보기보다 넓고 깊은 수납공간으로 노트북과 다양한 개인용품을 수납하기 용이하다.

그레고리의 ‘어쎈드 쓰리웨이’는 언뜻 보면 브리프케이스처럼 생겼지만 숨겨진 어깨 벨트를 꺼내 백팩으로, 스트랩을 부착하면 숄더백으로, 총 3가지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상황이나 옷차림에 맞게 가방 타입을 바꿔가며 쓸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외근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양한 비즈니스룩을 두루 커버할 수 있음은 물론 노트북, 태블릿 PC 등 디지털 기기들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 슬리브가 탑재되어 있어 편리하다.



■ 두툼한 겨울 코트에 세련미를 더해주는 매력 만점 백팩들

피코트, 오버사이즈 코트, 패딩 코트 등 평소 캐주얼한 느낌의 코트를 즐겨 입는다면, 조금 더 트렌디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는 백팩으로 스타일링을 완성해보자. 가령 유니크한 컬러나 소재가  사용되거나 이 둘을 믹스 매치한 제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직장인 남성들의 겨울철 옷차림을 더욱 스타일리쉬하게 만들어줄 백팩들을 소개한다.


(왼쪽부터) ⓒ 빈폴 액세서리 ‘딤플 백팩’, ⓒ 하이시에라 ‘랩 컬렉션(LAB COLLECTION) 백팩’, ⓒ 캉골 ‘피온 컬렉션(PHEON COLLECTION)’ 백팩

빈폴 액세서리의 '딤플 백팩'은 상단 커버와 바닥 부분에 적용된 고급스러운 소가죽이 돋보이는   백팩이다. 나일론과 가죽 소재가 믹스 매치돼 옷차림에 따라 원하는 대로 클래식하거나 트렌디하게 연출할 수 있다. 토드 핸들 역시 가죽 소재가 사용돼 메는 대신 들어서 연출하면 보다 포멀한 느낌을 낼 수도 있다. 와이드한 오프닝으로 소지품 보관과 확인이 용이하며 간단한 수납은 외부 지퍼 포켓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을 원한다면 하이시에라의 ‘렙 컬렉션 백팩’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날렵한 스퀘어 형태 외관에 은은한 광택이 흐르는 코팅 원단이 적용된 제품으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캐주얼 백팩이다. 외관은 심플하지만 노트북 슬리브부터 액세서리 포켓, 사이드 포켓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을 구비해 높은 실용성을 자랑한다. 

최근 캉골에서 출시한 ‘피온 컬렉션’의 백팩도 눈길을 끈다. 가죽 소재와 헤링본 소재가 어우러져유니크하면서도 보는 것만으로 포근한 느낌을 줘 도톰한 울(wool) 코트와 함께 연출하면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밑단을 제외하고 모든 부분이 열리는 버터플라이 오프닝, 효율적인 수납을 위한 내부 오거나이저 등이 잘 갖춰져 있어 편의성이 높은 제품이다. <끝>



Copyright by iStyle24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