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Beauty

‘겨터파크 개장 임박’ 두 팔 번쩍 들고 소리치게 만들어 줄 아이템

조회6,519 등록일2019.05.10
4


-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더위… 에티켓 뷰티 관련 아이템 시장에 일찍 선보여
- 겨드랑이, 발 등 여름철 대표 고민 부위 케어할 수 있는 다양한 제형의 아이템 눈길



ⓒ 셔터스톡

땀과의 전쟁이 시작됐다.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더위로 땀이 나는 것을 줄여주고 냄새도 제거해주는 데오 케어 제품이 시장에 일찍 선보이고 있다.

체취를 케어하는 ‘에티켓 뷰티’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관련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코트라가 발간한 ‘2018 글로벌 화장품 산업 백서’에 따르면 데오드란트와 향수 품목이 성장세를 주도하며 유망 품목군으로 떠올랐다. 2019년 여름에도 ‘겨땀(겨드랑이 땀)’ 굴욕에서 벗어날 수 있는 다양한 제형의 겨드랑이 땀 억제제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 여름철 대표 고민 ‘겨땀’, ‘발땀’ 잡아주는 아이템

겨드랑이 부분은 냄새를 유발하는 아포크린샘이 있어 다른 부위보다 특성상 냄새가 날 수 밖에 없다. 또한, 습해지기 쉬운 부위로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겨드랑이와 함께 발도 여름철 체취로 고민되는 대표 부위다. 더운 여름 하루 종일 땀에 찬 발이 숨을 쉬지 못하고 답답한 신발에 갇혀 있게 되면서 발냄새가 유발되는 것이다.




(좌로부터)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디 프라이머’, 에이프릴 스킨 ‘프레쉬 자몽 데오 티슈’ 

더마비의 ‘데오프레쉬 바디 프라이머’는 땀이 나는 것을 방지하고 파우더를 코팅한 듯 산뜻하게 유지해주는 제품이다. 물이 단 1%도 함유되지 않은 무수(無水) 제형으로 세균이 번식할 수 없는 환경을 조성하며, 알루미늄화합물을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휴대가 간편한 용량으로 수시로 겨드랑이나 목덜미, 발 등 땀이 나는 부위에 발라 여름철 바디 피부의 불쾌함과 찝찝함을 빠르게 케어할 수 있다. 

에이프릴 스킨의 ‘프레쉬 자몽 데오 티슈’는 실리가 성분이 유분을 잡아주고 땀으로 번들거리는 피부를 보송하게 만들어준다. 멘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쿨링감을 주고 불쾌한 땀 냄새를 쾌적하게 관리해준다. 녹차추출물과 알로에베라잎즙이 함유돼 예민하고 지친 피부까지 진정시켜준다.


# 간편한 사용으로 에디켓 뷰티 챙기는 아이템

원하는 부위에 직접 바르는 스틱, 롤온, 스프레이 형태의 제품은 사용 시 즉각적인 청량감을 주고 뭉치지 않는 부드러운 발림성이 특징이다. 




(좌로부터) 니베아 ‘데오드란트 스틱 엑스트라 화이트’ 크리스탈 ‘데오드란트 롤온’, 이솝 ‘허벌 데오도란트’

니베아 ‘데오드란트 스틱 엑스트라 화이트’는 땀 분비를 억제해 땀 냄새를 방지해 줄 뿐만 아니라 은은한 시트러스 향으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감초 추출물과 아보카도 성분이 여름철 잦은 제모로 칙칙해진 피부를 밝고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크리스탈 ‘데오드란트 롤온’은 무향무취의 미네랄 소금 성분이 막을 형성해 피부의 모공을 막지 않고 땀 냄새를 완화해준다. 액체형의 바르는 롤온 타입으로 샤워 후, 바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솝의 ‘허벌 데오도란트’는 징크 리시놀리트와 와사비 추출물을 포함한 핵심 성분들이 지독한 체취의 주원인인 코리네 세균의 번식을 억제해주며 악취를 중화시켜준다.


Copyright by iStyle24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