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Beauty

‘착한’ 화장품, ‘좋은’ 화장품이 될 수 있을까?

조회4,276 등록일2018.07.03
0


- 동물 실험 배제, 자연유래 성분,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는 착한 화장품 대두
- 재활용은 물론 기부 활동으로 사회에 이익을 환원하는 선순환 구조 조성 



ⓒ 인터크로스

소비자들이 성분에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착한 화장품’이란 말이 등장했다. ‘성분이 착한 화장품’은 유해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화장품을 일컫는다. 성분만이 아니라 동물실험을 배제하는 화장품도 인정받기 시작했다. 사회 공헌 활동하는 브랜드를 추천하고 공유하는 체크슈머도 많아진 요즘, ‘착한 화장품’이 ‘좋은 화장품’이란 인식이 자리잡고 있다. 


동물실험을 배제하는 브랜드 대두 

최근 동물 실험의 결과가 인간에게 적용되는데 한계가 있다라는 정부와 기업, 활동가들의 인식이 늘어나고 있다. 그에 앞서 동물 실험이 생명의 가치를 떨어뜨리고 존엄성을 해친다는 견해에 전적으로 동의하며 동물 실험을 배제하는 브랜드가 대두된다. 



라이크아임파이브 마일드 선스크린

라이크아임파이브는 유진이 로희를 키우며 느꼈던 엄마의 바람을 담은 유아 화장품이다.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가치로 삼고 불필요한 것은 덜어내고 꼭 필요한 것만 넣어 가장 순수한 것을 추구하겠다는 약속을 담은 브랜드다. 브랜드 기획 단계에서부터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며 동물 실험을 전면 배제했다. 또한 자연에서 생 분해 되는 종이로 패키지를 만들었다.  

일명 순한 ‘로희 선크림’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라이크아임파이브의 ‘마일드 선스크린(SPF50+ PA++++)’은 동물실험 없이도 까다로운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유아는 물론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이면서 백탁이 없으며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해 뽀송뽀송한 촉감이 특징이다. 치아씨추출물, 병풀추출물, 어성초추출물, 토코페롤 첨가로 자극 없이 피부 건조를 막아준다.  


착한 활동, 사회 공헌 캠페인으로 선순환 구조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프리메라 ‘러브 디 어스’는 지구 생명 원천인 생태습지를 보호하고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올해로 7년째,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 ‘러브 디 어스 에디션’은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에 세계 5대 연안 습지 중 하나인 순천만의 자연과 서식하는 동물 일러스트를 담았다. 해당 에디션 판매 수익금 일부는 동아시아 습지 보호 활동을 위해 기부된다.  




(왼쪽부터) 프리메라 ‘러브 디 어스 에디션’, 화해 ‘세모팩’, 라운드랩 ‘1025독도 토너’

화장품 앱 화해는 ‘세이브 더 칠드런’과 함께 ‘위탁아동 세이브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국내 1만 2천 명에 달하는 위탁아동은 피부질환과 치아교열, 사시 등 외형문제가 발생하더라도 고비용, 보험 미적용과 같은 문제로 방치되곤 한다. 이러한 위탁 아동들의 외형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되찾을 수 있도록 위탁아동 치료비 마련을 위한 ‘세모팩’을 출시,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를 약속했다. 

라운드랩 ‘독도토너’는 독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제품명부터 ‘1025독도 토너’로 하고 제품에 미네랄이 풍부한 울릉도 해양 심층수를 사용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독도아카데미에 기부되며 동해 표기 바로잡기 운동 등에 쓰인다. 


<제품정보>
라이크아임파이브 마일드 선 스크린(Mild Sunscreen) : 50ml, 25,000원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Alpine Berry Watery Cream) : 100ml, 57,000원
화해 세모팩 : 25g, 2,500원 
라운드랩 1025 독도토너 : 500ml, 30,000원 




Copyright by iStyle24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