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Beauty

활짝 열린 모공을 위한 모공팩 3종 비교 분석!

조회75,417 등록일2013.07.02
11

안녕하세요, 우사다에요! 내일부터 계속 비 소식이네요. 그래서일까요, 오늘 아주 푹푹 쪄주는! 덕분에 모공도 활짝 열리고 속에 있던 피지가 꾸물꾸물 올라오더니 금새 블랙헤드로 변하네요. 이건 아니야, 이건 아니야~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 제가 사용해 본 모공팩 TOP3를 비교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100ML / 13,000원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라인 중 가장 최근 출시된 제품이에요. 화산송이가 무려 두배! 들어가 있고 화산송이 캡슐이 피부에 롤링하면서 효과도 두 배로 볼 수 있어요.



키엘 레어 어스 딥 포어 클렌징 마스크 142g / 36,000원

키엘 마니아들에게 유명한 제품이에요. 저도 한때 키엘홀릭이었기 때문에, 또 지인분이 키엘을 엄청 좋아하셔서 추천 받아 써봤어요.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라니... 우선 저걸로 기대감 폭발했었지요.



카오리온 모공팩(오리지널) 100g / 30,000원

예전에 샘플로 오리지널이랑 스팀이랑 써봤었어요. 저한테는 오리지널이 더 맞는 것 같아서 본품 사용해보기로 결정! 몇 번 써봤는데 블로거들 사이에서 입소문난 제품이라 그런지 꽤 괜찮은 평들이 많더라구요~








세 브랜드의 전성분을 살펴봤더니 다 비슷비슷 하더라구요. 특별하단 느낌보단 브랜드 컨셉에 맞는 성분들이 주로 보였어요. 이니스프리가 그나마 스킨케어 성분들이 많이 눈에 띄더라구요. 그리고 주요 성분인 화산재(화산송이)도요. 키엘은 잘 모르겠음... 아마존 클레이라고 안적혀 있어서 그런가요? 카오리온은 쿨링 효과를 주기 위해 페퍼민트잎 추출물과 멘톨이 눈에 띄네요.

 

 이니스프리

키엘 

카오리온 

용량 / 가격

100ML / 13,000

142g / 36,000

100g / 30,000

ML(g)당 가격

130 

253

  300

패키지 

재활용지, 저탄소용기

단상자 없음

단상자 패키지

주요성분

화산송이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

멘톨


용량대비 가격은 카오리온이 가장 높았어요. 용기도 가장 크던데 모공팩은 ML와 g의 비율 차이가 큰가봐요. 단위만 다른 이니스프리와 용기 차이가 많이 났거든요!








제조일자와 사용기한을 살펴보는데 이니스프리와 키엘만 둘 다 확실히 표시되어 있고 카오리온은 사용기한만 적혀 있어요. 하지만 키엘도 한글 표기 스티커때문에 개봉 후 12개월 이미지가 잘 안보여요. 매장에서 구입할 땐 안내해 줄 텐데 인터넷에서 사면 잘 모를 수 있어서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카오리온은 따로 개봉 후 사용기한이 없기 때문에 밑에 적힌 사용기한까지만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모두 다 캡처리 되어 있는 모습이에요. 하지만 키엘은 캡이 아닌 버진씰 처리라 뜯어내면 끝이네요! 카오리온도 불투명해서 바로 내용물 확인하기 어렵구요. 이니스프리는 투명한 캡이라 내용물 확인도 쉬웠어요.

 

 이니스프리

키엘 

카오리온 

패키지

라벨 없음,

뚜껑 음각효과

뜯어서

열어볼 수 있는 라벨

라벨 없음, 깔끔함

제조, 사용기한 표기

보기 쉬움,

개봉 후 12개월

보기 쉬움,

개봉 후 12개월

사용기한만 있음

투명창으로 내용물 보임

버진씰 타입

불투명해

내용물 확인 불가


전에는 이니스프리 제품에 라벨이 있어서 은근 불편했는데, 이번에 라벨 없어졌네요.




이니스프리는 진회색빛으로 자세히 들여다보면 입자가 조금씩 느껴지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지난번 하드 타입은 안써봤었는데, 이번 수퍼 화산송이는 오리지널과 비교해도 발림감, 수분감에서 뒤쳐지지 않아서 건성 피부인 저도 모공클렌징 효과를 더 많이 보고 싶을 때 수퍼 화산송이를 사용하구요.




제형이 촉촉함이 살짝 느껴지긴 하지만 너무 묽지도 않고 너무 퍼석거리지도 않은 중간인 것 같아요. 발림감도 부드럽고 좋으나 좀 두껍게 발리는 경향이 있는데, 저처럼 피부가 건조하신 분들은 조금 두껍게 발라도 좋을 것 같아요.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가 담겨있는 키엘은 그냥 봐도 머드팩 느낌이에요. 뭔가 진흙이 담겨있는 느낌?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가 그렇게 피부 정화 능력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아마존에 사는 원주민들은 맨날 팩하겠죠?




키엘은 리얼 머드같은 느낌! 화이트 클레이답게 우윳빛깔? 발림감이 부드럽고 얇게 발리면서 촉촉하지만 너무 얇게 발려 금방 마른다는 단점이 있어요. 두껍게 바르고 싶어도 그렇게 바르기 어려운!




카오리온은 키엘보다 묽은 느낌이고 색상도 비슷하고 코를 가까이 대서 냄새를 맡으니 멘톨 스멜이~




촉촉한 제형 덕에 발림감도 부드럽고 바르는 순간 쿨링감이 느껴지더라구요. 손등보다 얼굴에서 더 많이 느껴지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셋 다 부드러운 발림감이고 손으로 펴바르기 무리 없어요. 그래도 묽은 순서대로 따져본다면 카오리온 > 키엘 > 이니스프리. 그렇다고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가 뻑뻑한건 아니구요, 얼굴에 부드럽게 롤링하며 펴바르기에도 좋아요. 카오리온은 수분감이 촉촉히 느껴지죠?
 
이니스프리는 화산송이 뿐 아니라 AHA 성분도 들어가있어 물리적 & 화학적인 모공클렌징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카오리온은 멘톨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온도를 3도 가량 낮춰주고 모공을 싹 조여준대요.




마른 뒤 모습을 비교해봤는데 이니스프리가 확실히 두껍게 발려서인지 건조되는데도 시간이 가장 오래 걸렸어요. 하지만 피부를 움직일 때에도 큰 당김이나 자극은 못느꼈구요. 나머지 키엘과 카오리온은 얇게 발리는 장점이 있어 건조가 빠르지만 피부 당김이 조금 느껴졌어요.




가장 빨리 마른건 바로 키엘이에요. 얇게 발리는 탓에 건조 속도도 가장 빨랐어요. 다음으로 카오리온. 이것도 얇게 발리는 편이라 건조가 빠르더라구요. 이니스프리는 겉은 살짝 마른 듯 보이지만 속은 촉촉했구요, 처음과 동일한 모양으로 굳는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니스프리

키엘 

카오리온 

제형

보통, 펴바르기 쉬움

묽은 편

묽은 편

색상

짙은 잿빛

흰색에 가까운 회색

연회색

건조 속도

보통

빠름, 마르면 얇아짐

빠름, 마르면 얇아짐

특징

미세한 입자가 느껴짐

-

멘톨향

 

 




저는 팩을 바를 땐 손보다 브러쉬를 사용해요. 아무래도 손을 사용하면 손톱 사이에 낄 수도 있고 고르게 펴바르기 어렵거든요.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는 살짝 롤링하면서 캡슐을 깨줘야 효과가 좋기 때문에 고르게 펴바른 후 손가락으로 가볍게 롤링해서 발라줘도 좋아요.




수퍼 화산송이 마스크팩은 막 뻑뻑한건 아닌데 많이씩 바르게 되더라구요. 얼굴이 커서 그런가? 펴바르다보면 더 바르게 되고 더 바르게 되고 결국 가장 많은 양을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았어요. 다음엔 꼭 튜브로 된 대용량을 구입해야겠다며...




키엘은 따로 쿨링 효과가 있진 않았지만 피부에 닿았을 때 차가운 느낌이 들었어요. 제형도 부드럽고 펴바르기도 쉽고, 다만 묽어서 조금 두껍게 바르고 싶어도 그게 잘 안되더라구요.




브러쉬로 바르니 살짝 두껍게 발리긴 하지만 건조 후 사진을 보면 피부색이 비칠 정도로 얇아졌어요. 표시한 부분처럼 여러겹 겹친 부분은 살짝 덜 건조되기도 했구요. 묽어서 그런지 닦아낼 때 가장 쉽더라구요.




카오리온은 시원한 멘톨향과 함께 피부가 확 시원해지는 느낌! 하지만 민감성 피부라면 이것도 자극이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종이 테스트와는 다르게 피부 위에서 가장 빨리 건조되었어요. 얇은데 건조되서 피부에 쫙 밀착되니 닦아내는데 좀 많이 어렵더라구요.

 

 이니스프리

키엘 

카오리온 

발림감

보통, 바르기 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바른후

촉촉함, 두껍게 발림

시원함, 얇게 발림

시원함, 살짝 따끔거림

건조후

바른 상태 그대로임

얇아짐,

촉촉함이 오래 유지됨

건조 빠름,

코팅된 느낌

세안시

조금 오래 걸리지만

물에 쉽게 닦임

물에 닿자마자 쉽게 닦임

물에 좀 불린 후 닦아야 자극 없음


마지막 세안시 상태를 적어봤는데요. 모공팩은 손으로 닦기 보다 보조도구를 이용하는게 가장 좋아요. 저는 곤약퍼프를 이용하구요~ 도구를 이용해야 더 빨리 쉽게 자극없이 닦이는 것 같아요.







 

 이니스프리

키엘 

카오리온 

세안 후

촉촉함

보통

쿨링감이

지속적으로 느껴짐

효과

피부결, 모공 클렌징 효과

효과 잘 모르겠음

모공 탄력 증가

단점

많이 쓰게 되서

금방 쓸 것 같음

피부 변화를

크게 못느낌

쿨링 효과의 자극 때문에 피부가 살짝 붉어짐

총평

★★★★☆

★★☆☆☆

★★★☆☆

 
셋 다 비슷한 시기에 사용하긴 했어요. 그렇지만 사용 후 피부 변화가 가장 드라마틱했던건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였던 것 같아요. 카오리온도 사용 후 모공이 탄력있어지는 게 즉각적으로 느껴지지만, 멘톨 성분 때문인지 피부에 자극되어 살짝 붉게 되었더라구요. 가격대비, 사용감 등을 고려해봤을 때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에 가장 큰 점수를 주고 싶었어요.
 
모공 빠이빠이! 블랙헤드도 빠이~


글, 사진| 패션웹진 스냅 우사다




<추천기사>
Copyright by iStyle24
· SNS 연동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 설정
및 해제 하실 수 있습니다.

나도한마디

페이스북 연동 트위터 연동 SNS관리
  • jsmksm62014-12-25 오전 11:28:25

    잘봤습니다

  • jsmksm62014-12-25 오전 11:28:25

    잘봤습니다

  • jsmksm62014-10-13 오전 9:29:06

    잘봤습니다

  • jsmksm62014-09-21 오전 6:13:35

    잘 봤어요

  • jsmksm62014-09-20 오전 9:27:41

    잘 봤어요

  • sia4sia42014-09-06 오전 12:27:39

    잘봤습니다

  • jsmksm62014-09-02 오후 12:21:15

    잘보고갑니다

  • sia4sia42014-08-16 오후 9:43:04

    잘 봤어요

  • sia4sia42014-08-09 오후 10:09:53

    잘 봤어요

  • jsmksm62014-06-21 오전 7:02:23

    잘보고갑니다